#시니어도 감각을 좋아해.
일상의 상상을 구체화 하여 취향을 설계 하고 지역별 라이프스타일을 세분화 하는 일본 마케팅의 접근 방식은
새롭다기 보다는 한국과 차이가 점점 벌어진다는 생각이 앞선다.
지역별 세분화된 기획력은 유통기획에 있어 불변의 법칙이다.
우리나라도 시니어 카페운영하는곳이 있다고 해서 보았더니....
차를 마실수 있는 칙칙한 공간과 모이신 나이든 어르신들만 계셨다.
츠타야는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기획했지만 ...
지적이며 아름답고 문화를 감각적으로 소통하는 공간을
앞세우는 영리함을 잃지 않는다.
일본 시니어 세대들이 센스있고 감각적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삶을 배려한 기획이다.
지난해 봄 중국 패션 브랜드에서 의뢰한 ageless 편집샵 기획의 확장선에서
知에 속하는 부분은 츠타야 기획 일부와 비슷하지만 .
츠타야를 의식 한것은 아니다. 인간의 심리는 다 비슷하지 않을까?....
Better Life!!!
'Life style >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직함의 용기와 아름다움 (0) | 2018.08.19 |
---|---|
2017년을 보내며 건배 (0) | 2018.01.02 |
(펌) 멋진 신세계 /두려운 노후가 아닌 새로운 희망 (0) | 2017.12.12 |
낯선 노신사에게 아버지를 느끼다 (0) | 2017.11.10 |
그녀에게 3번의 가을을 허하소서.... (0) | 2017.11.06 |